본문 바로가기

야생화

2015.05.05. - 동네 뒷산에서 흔히 만나는 들꽃



어린이날, 특별한 계획이 없어 오전 반나절을 빈둥거리다가

화창한 바깥 날씨가 너무 아까워 

집히는 대로 장비 배낭에 넣어 둘러메고 가까운 뒷산 한바퀴를 돌다.

오랜만에 마눌님도 동행하다.


2015.05.05. 집 근처 야산(울산 북구)


Kodak DCS 14nx


(사진은 찍은 간 순)






요즘 양지바른 빈 땅 어디에나 씀바귀가 자리를 잡고 있다.








광합성에 열중인 꽃마리 얼굴에 랜즈를 바짝 들이대어 보았다.







살갈퀴와 꽃마리가 마치 대화를 나누는 듯하다.







은방울꽃 피는 곳은 언제나 둥굴레도 있다.

은방울꽃은 아직 너무 일러 이 곳에 등장하지 않았다.







선밀나무의 암꽃







암꽃은 이렇게 꽃다발처럼 뭉쳐 난다.






이 녀석도 암꽃







선밀나물의 수꽃. 선밀은 암수 딴그루다.







수꽃은 암꽃에 비해 좀 엉성하다.

이 점은 사람도 마찬가지가 아닐까?







엉성한 수꽃







이 넘도 수꽃이다.







거의 다 지고 있는 애기나리 중 아직 쓸 만한 녀석을

그것도 쌍두버전으로 섭외해서 찍었다.






애기나리






해마다 이맘때면 찍어보는 소나무 새싹.







커플 소나무 새싹







애기똥풀






풀솜대는 딱 1포기만 만났다. 내가 못찾은 건지.







신흥사엔 부처남 오신 날 맞이가 시작되었다







신흥사의 늙은 회화나무







신흥사는 이래봬도 신라 선덕여왕 때 창건된,

꽤 유서 깊은 고찰이다.




 



승병들을 훈련하여 신라, 고려, 조선까지 시대를 통틀어

왜구를 물리친 기록이 있는 호국 도량이기도 하다.






절집 뜰엔 모란이 지고 있어요.







모란을 보러 선운사를 간다는게 차년피년 20년이 흘러버렸다.

앞으로도 20년이 더 흐르면 가 볼 수 있으려나?







모란꽃 뚝뚝 떨어진 자리엔 작약이 새로이 피고 있다.







감로수 우물 옆엔 개미자리가 사람들 발길에 모질게 밟히면서도

꿋꿋이 자라고 있다


<< 이 넘을 찍고 있는데 친구로부터 오랫만의 안부 전화를 받았다.

공교롭게도 그들 부부도 현재 산중 절집으로 나들이 중이라는군.

전화 고맙다. 이 글 보고 있제?

모처럼 전화 줬는데 썰렁하게(?) 받아 미안. ㅎㅎ >>







풀잎 사이로 빼끔 고개를 내민 꽃마리







절집 마당 돌 틈에서 어렵게 자라고 있는 누운주름잎




(끝)